오늘은 똑똑한 하루수학 후기입니다.
지금까지 기적의 수학, 하루한장쏙셈, 소마셈 등 여러 가지 수학책을 사보았어요.
학원을 안다니다보니 매일 해야 하는 한 장씩의 공부가 있어서 4-5주 정도에 한 권씩 사게 되니 여러 책을 사보게 되네요.
이번에는 귀여운 멍멍이캐릭터가 있는 하루수학입니다.
서점에서 한번 훓어보고 구매하게 되었어요.
똑똑한 하루시리즈는 하루독해, 하루어휘, 하루수학, 하루계산, 하루도형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지금 2학년때 할 수 있는 것은..
3학년때부터는 사회, 과학, VOCA가 추가되고 문제집이 참 세분화되어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이 책 직전에 하루 한 장 속셈을 공부시켰는데 하루에 30~40문제를 풀게 하니 아이가 너무 지루해해서
이번에는 하루수학으로 구매해 보았습니다. 아마 다음에는 하루계산을 살 것 같아요.
4주 완성이라서 한 달 정도면 끝나게 될 것 같아요.
하루독해와 같이 만화가 곁들여져 있는 책입니다.
만화로 이번주에는 무슨 공부를 할지 알아보고 설명을 짧게 한번 해줍니다.
1주 차에는 세 자릿수~ 여러 가지 도형을 배우기 때문에 두 번째 장에는 도형에 대한 설명도 빼놓지 않았네요.
가볍게 쉬운 문제들로 1주 차 공부를 알아보는 알아보고요.
본격적인 1일 차로 들어가게 되면 만화와 함께 설명과 문제풀이로 되어있습니다.
처음 1일 차여서 세 자릿수의 개념과 원리확인부터 시작하네요.
워낙 많은 수학책을 했던 아이여서 술술 풀며 넘어갔습니다.
하루치가 3장이 넘어가서 처음에는 버거워했지만 내용자체는 아직까지는 쉬운 것 같아요.
이것도 적응하다 보면 술술 풀어나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열심히 할까 걱정이 되는 건 사실입니다.
1주 5일 차를 끝내면 1주 평가가 있습니다.
한 주 동안 공부한 것을 한번 체크해 볼 수 있는 테스트지입니다.
누구나 100점 맞는 테스트이라고 할 만큼 쉬운 내용들이에요
앞에 내용을 잘 따라와 준다면 금방 10문제 풀 수 있을 것 같아요.
테스트지 바로뒤에는 테스트 후에 창의, 융합, 코딩이라는 요즘 수학문제인 문제들을 수록해 놔서 조금 더 요즘 수학의 문제들 같아요.
저는 사실 이 부분을 더 중점을 두고 이 책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.
지금까지 계산문제만 죽어라 풀어서 조금 지쳐있는 아이에게 새로운 수학문제를 풀어보자는 의미로 구매하게 되었어요.
하루계산책은 아직 안 살펴봐서 모르겠지만 수학문제는 요즘시대의 수학책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.
엄마가 옆에서 봐주지 않아도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정도의 문제이고 또 여러 가지 도형이나 창의문제들로 여러 문제를 겪어볼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.
아직은 1일 차 좀 더 시간이 지나면 아이가 힘들어할지 모르지만 지금으로서는 만족인 책입니다.!